솔로 탈출? 온라인 소개팅 성공률 높네 : 동아사이언스

모바일 애플리캐이션 개발 전문회사 아이앤유컴퍼니(대표 박재영)가 1개월의 베타 서비스를 마친 소셜데이팅 앱 '허니브릿지' 정식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크리스천데이트는 2,900건의 조회수로 10위를 기록했습니다. 시장 쪼개기를 잘한 서비스이지만, 아직 서비스 퀄러티는 개선할 점이 많아 보입니다. 이처럼 특정 대상을 위한 소개팅, SNS는 꽤 많은 사례를 갖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낭만적인 캠퍼스 생활은 이제 옛말이 됐다. 학교에 나올 일이 줄어들다 보니 자연스럽게 사람을 만나고 연애할 기회도 줄어들었다. 인간관계 부담감이 덜해 온라인 만남을 선호하는 사람들도 있다. 성신여대에 재학 중인 신모 씨는 “소개팅은 상대가 마음에 들지 않아도 주선자와 상대에게 미안해 원하지 않는 연락을 지속하기도 한다. 온라인을 통해 만나면 관계를 맺고 끊는 것이 상대적으로 쉬워 마음고생이 덜하다”라고 말했다. 온라인 만남의 특성상 자칫 인간관계를 가볍게 여길 수 있어서다.

 

소셜데이팅은 사용자가 온라인이나 모바일 앱을 통해 자신의 프로필과 관심사를 등록, 비슷한 취미와 성향을 가진 이성을 자동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청춘솔로남녀에게 ‘누가 나의 짝이 될 것인가’ 하는 물음은 인생 가장 중요한 화두. 연일 공중파에서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프로그램 ‘짝’을 모티프로 한 ‘온라인 짝’이 최근 한 소셜데이팅 업체의 서비스로 구현돼 화제가 되고 있다.

 

솔루션 원본소스 오류 및 사용상 어려움에 관한 부분은 기술지원문의를 통해 A/S 가 진행됩니다. CGIMALL 웹호스팅 이용시 웹메일은 하나가 셋팅되며, “자신의 FTP 아이디@자신의 도메인” 정보로 기본 셋팅됩니다. 동영상 솔루션 계열 (동영상, 인터넷 강의 등), 임대형 솔루션을 제외한 솔루션을 위한 호스팅 서비스입니다.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한국공보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변수의 기능에따른 분류(독립, 종속, 매개, 조절변수)를 하고 각 변수에 대해 설명하시오.

 

향후 계획을 묻는 질문에 최 대표는 “스카이피플 앱 안에 ‘스카이피플 블랙’이라고 하는 앱 안의 앱을 새롭게 만들고 있다”라고 밝혔다. 스카이피플 자체도 프리미엄 앱이었지만 점차 보편화되면서 스카이피플을 오랜 기간 이용해오던 유저들의 프리미엄 서비스 수요를 만족시키고자 하는 차원에서 스카이피플 블랙이라는 앱 안의 앱을 만들어 조만간 선보일 계획이다. 스카이피플을 필두로 그동안 데이팅 앱에 관심을 가지지 않던 이용자층이 데이팅 앱 시장으로 속속 유입되는 시장 확대 효과도 나타난다. 셀소에는 주로 자신의 나이, 성별, 거주지역, 근무지, 이상형과 선호 조건 등이 포함된다. 남녀가 정보를 교환한 뒤 호감을 표시하면, 마담뚜는 오픈채팅방을 만들거나 줌으로 ‘줌개팅’ 자리를 마련한다.

 

이달 초에는 유사한 사업 모델을 가진 '코코아북'도 오픈했다. 코코아북의 경우 정해진 시간(저녁 11시)에 하루 3명씩 이성을 소개시켜 주는 방식의 매칭 서비스다. 역시 무료로 가입이 가능하며, 유료 아이템을 판매하는 방식으로 수익을 내고 있다. 대신 데이트 신청을 위한 쿠폰, 상대방이 평가한 호감도 확인 쿠폰 등을 판매해 수익을 얻고 있다.

 

이 연구에 따르면, 데이트 사이트와 앱은 구체적인 선호도에 따라 잠재적인 파트너를 만날 수 있도록 주선해주는 기능을 하고 있으며, 시간이 흐를수록 기능이 개선될 여지를 보였다. 하지만 입소문과 친절한 서비스 그리고 진심이 담긴 투명한 운영방식으로 싱글직장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불안감을 해소하고 매니져가 주선을 하여 중계역할을 하기 때문에 친구에게 소개받듯이 소개팅을 진행을 받을수 있기 때문이다. 일명 ‘소셜데이팅’으로 불리고 있는 온라인 소개팅은 보다 SNS가 활성화 된 요즘 시대의 흐름을 타고 발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한편, 일본 소셜 데이팅앱 중 설치 사용자 수가 가장 많은 것은 주식회사 Eureka가 운영하는 Pairs로 나타났다. App Ape에 따르면 2020년 10월 기준 Pairs의 추정 설치 사용자 수는 약 103만 명으로 나타났다. 이어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매칭앱 Tinder가 약 70만 9000명으로 2위를 차지했으며 이어 Tapple, Omiai, With 순으로 나타났다. ▲하루 30분 데이트 앱에 시간 투자할 것게다가 전화와 앱으로 시간을 낭비하는 대신 야외에서 데이트를 즐겨야 한다. 이 방법만이 두 사람이 서로를 잘 알아갈 수 있기 때문이다.

 

벚꽃 개화시기가 앞당겨진다는 올 봄, 벚꽃놀이 같이 갈 사람이 없다고 걱정하지 말자. 로맨틱한 봄을 함께 보낼 당신의 인연을 소셜데이팅 어플리케이션에서 찾아 보는 것은 어떨까. 소속기관에서 검색되지 않는 기관은 무료원문다운이 불가능합니다. 개인회원 가입 후 유료구매를 하시거나 소속기관 도서관에 이용문의해 주세요. (주)모젯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는 정오의데이트는 19,460건의 조회수로 2위를 기록했습니다. 정오의데이트는 매일 12시 이성을 소개시켜주는 컨셉으로 소개팅 뿐만 아니라 위치기반 소개팅, 실시간 라이브 채팅, 셀프 소개팅 등 다양한 커뮤니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신을 적극적으로 드러내고,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같은 질문을 던져 티키타카를 통해 만남까지 이어지는 식이다. 영화, 여행, 카페, 코인 노래방 등 일상을 공유하고, 관심사가 비슷한 동네 친구를 만날 수 있다. 마음에 들었다면 연애로 이어질 수 있는, 원조 ‘자만추’ 어플. 소셜데이팅 어플을 휴대폰에서 다운 받으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이야기 나눠볼 수 있으며, 연령별, 지역별 등 조건에 맞는 이성을 꾸준히 소개받을 수도 있다.

강남 오피 강남 가라오케 분당오피 오피사이트 분당오피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솔로 탈출? 온라인 소개팅 성공률 높네 : 동아사이언스”

Leave a Reply

Gravatar